<canvas>
상의 드로잉 컨텍스트를 반환한다.
var canvasContext = canvasElement.getContext(contextType);
contextType
만 지정해서 연관된 드로잉 컨텍스트를 반환받는다.
var convasContext = canvasElement.getContext(contextType, contentAttribure);
<canvas>
요소의 드로잉 컨텍스트를 정의하는 컨텍스트 식별자이며 다음 아래의 값을 가질 수 있다.
2d
CanvasRenderingContext2D
객체를 반환한다.webgl
또는 experimental-webgl
WebGLRenderingContext
객체를 반환한다. 이 컨텍스트는 WebGL 버전 1(OpenGL ES2.0)을 구현하는 웹브라우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webgl2
WebGL2RenderingContext
객체를 생성한다. 이 컨텍스트는 WebGL 버전 2(OpenGL ES3.0)를 구현하는 웹브라우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bitmaprenderer
<canvas>
요소의 콘텐츠를 주어진 ImageBitmap
으로 대체하기 위한 기능만을 제공하는 ImageBitmapRenderingContext
객체를 반환한다. webgpu
GPUCanvasContext
객체를 생성한다. WebGPU API가 지원되는 웹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다음의 프로퍼티를 선택적으로 포함하는 객체를 지정한다.
alpha
<canva>
요소가 알파 채널을 포함하는 지를 나타내는 불리언(boolean) 값이다. false
로 설정할 경우 배경이 항상 투명하다는 것으로 간주 하기에 투명 컨텐츠나 이미지를 그리는 데 속도를 높일 수 있다.colorSpace
렌더링 컨텍스트의 색상 공간을 지정한다. 사용 가능한 값은 다음과 같다.
"srgb"
: 기본값이며 sRGB 색 공간을 지정한다."display-p3"
: display-p3 색 공간을 선택한다.desynchronized
willReadFrequently
getImageData()
를 자주 호출할 때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다.다음의 프로퍼티를 선택적으로 포함하는 객체를 지정한다.
alpha
<canvas>
요소가 알파 버퍼를 포함하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불리언(boolean) 값이다.antialias
depth
desynchronized
failIfMajorPerformanceCaveat
powerPreference
WebGL 컨텍스트에 대한 적합한 GPU 구성이 무엇인지를 나타내는 유저 에이전트에 대한 힌트이다. 가능한 문자열 값은 다음과 같다.
'
default'
: 유저 에이전트가 가장 적합한 GPU 구성을 결정하도록 한다. 기본값이다.'high-performance'
: 전력 소비보다 렌더링 성능을 우선시 한다.'lower-power'
: 렌더링 성능보다는 전력 절약을 우선시 한다.premultipliedAlpha
preserveDrawingBuffer
true
일 경우에 버퍼는 제거되지 않으며 명시적으로 값을 제거하거나 덮어 쓰여지기 전까지는 유지된다.stencil
xrCompatible
반환되는 렌더링 컨텍스트는 contextType
에 따라 다음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2d"
CanvasRenderingContext2D
"webgl"
또는 "experimental-webgl"
WebGLRenderingContext
"webgl2"
WebGL2RenderingContext
"bitmaprenderer"
ImageBitmapRenderingContext
"webgpu"
GPUCanvasContext
contextType
이 가능한 드로잉 컨텍스트와 일치하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