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가 포함된 Node
객체를 다루는 추상 인터페이스이다. 생성된 객체는 자신의 타입을 가지지 않는다.
현재 노드 객체의 문자열 데이터를 조회한다.
현재 노드 객체의 문자열 데이터의 문자열 길이를 조회한다.
다음 형제 요소를 참조하며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null
을 갖는다.
이전 형제 요소를 참조하며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null
을 갖는다.
현재 CharacterData
객체와 동일 레벨의 바로 뒤에 지정된 문자열 또는 Text
객체를 삽입한다.
지정된 데이터를 현재 CharaterData
객체의 기존 데이터 끝에 추가한다.
현재 CharacterData
객체와 동일 레벨의 바로 앞에 지정된 문자열 또는 Text
객체를 삽입한다.
현재 CharacterData
객체에서 지정된 오프셋에서 시작하여 지정된 길이까지의 문자열을 제거한다.
지정된 오프셋에 지정된 문자열을 현재 CharacterData
객체의 기존 데이터에 삽입한다.
현재 CharacterData
객체를 제거한다.
현재 CharacterData
객체에 있는 텍스트를 지정된 오프셋에서 시작하여 설정된 문자수만큼 제거하고 지정된 데이터로 대체한다.
CharacterData
객체에 있는 텍스트를 저정한 Node
객체 또는 다른 문자열 세트로 대체한다.
지정된 인덱스(0
부터 시작)에서 지정된 문자 수만큼 현재 CharacterData
객체의 기존 데이터의 일부를 반환한다.
기본 URL을 조회한다.
현재 노드의 자식 노드 집합체 NodeList
를 라이브(live)로 참조한다.
첫 번째 자식 노드를 참조한다. 존재하지 않는 경우 null
을 갖는다.
노드가 컨텍스트(Document) 객체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에 대한 불리언(boolean) 값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 자식 노드를 참조한다. 존재하지 않는 경우 null
을 갖는다.
순서에 따라 현재 노드의 다음 형제 노드를 참조한다. 더 이상의 노드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에는 null
을 갖는다.
노드의 이름을 조회할 수 있다.
노드 유형을 조회할 수 있다.
노드의 값을 조회하거나 설정할 수 있다.
현재 노드의 최상위 document
객체를 참조한다.
현재 노드의 부모 요소(element)를 참조한다. 부모 요소가 없거나 부모가 DOM 요소가 아닌 경우에는 null
을 갖는다.
현재 노드의 부모 노드를 참조한다.
순서에 따라 현재 노드의 이전 형제 노드를 참조한다. 더 이상의 노드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에는 null
을 갖는다.
현재 노드와 하위의 텍스트 콘텐츠를 조회하거나 설정한다.
지정된 노드(node) 객체를 자식 노드로 끝에 추가한다.
노드를 새로운 노드로 복사한다.
현재 노드를 기준으로 지정된 노드의 위치를 문서 내 다른 노드와 비교하여 기본적으로 정의된 값을 반환한다.
현재 노드가 지정된 노드를 포함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그 결과를 불리언(boolean)으로 반환한다.
현재 노드의 루트를 반환하며 사용 가능한 경우 섀도우 루트(shadow root)를 선택적으로 반환한다.
현재 노드에 대한 자식 노드의 존재 여부를 불리언(boolean)으로 반환한다.
지정된 새 자식 노드를 지정된 기존 자식 노드 앞에 추가한다. 새로운 자식 노드가 기존 노드인 경우에는 위치가 이동된다.
네임스페이스 URI
를 인수로 받아 지정된 네임스페이스가 현재 노드의 기본 네임스페이스인 경우 true
, 그렇지 않은 경우 false
를 반환한다.
지정된 노드와 동일한지를 테스트하고 그 결과를 불리언(boolean)으로 반환한다.
현재 노드가 지정된 노드와 같은지(===
연산자와 동일)에 대한 여부, 즉 동일한 객체를 참조하는지를 테스트하여 그 결과를 불리언(boolean)으로 반환한다.
현재 노드에서 지정된 프리픽스(prefix)와 일치하는 네임스페이스를 반환한다.
지정된 네임스페이스 URI
가 있는 경우 해당 접두사가 포함된 문자열을 반환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null
을 반환한다.
현재 노드와 모든 하위 트리를 정규화된 형식으로 변환한다.
자식 노드를 제거하고 제거된 노드를 반환한다.
현재 노드에서 지정된 기존 자식 노드를 새로운 노드로 대체한다.
EventTarget
인터페이스를 상속받는 하위 요소들의 이벤트 리스너(Listener)를 등록한다. Window
객체도 포함된다.
사용자가 생성한 이벤트를 전달한다. 코드에 의한 이벤트 트리거(trigger)에 사용된다.
등록된 이벤트를 제거한다. 이벤트 타입, 등록된 함수, 등록시 제공했던 다양한 옵션과 일치된 경우에 이벤트를 제거한다.
객체가 특정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는지를 블린(boolean
) 값으로 반환한다.
해당 객체가 다른 객체의 프로토타입 체인에 속한 객체인지를 체크한다.
매개 변수의 속성이 열거가능(enumerable)한지 여부를 체크한다.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작동하는 지역(locale)의 방식으로 출력이 된다.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반환한다.
객체의 원시(primitive) 값을 반환한다.
객체의 생성자 함수를 참조한다.
상속된 [[Prototype]]
참조하거나 설정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실제 코드상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ECMAScript에서 사용되지 않는 비표준이지만 최신 웹브라우저에서는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곧 표준 속성으로 지원될 확률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