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object) 또는 인터페이스(interface)에서 확장(상속) 가능한 프로토타입 메소드를 나타낸다.
지정된 노드(node) 객체를 자식 노드로 끝에 추가한다.
노드를 새로운 노드로 복사한다.
현재 노드를 기준으로 지정된 노드의 위치를 문서 내 다른 노드와 비교하여 기본적으로 정의된 값을 반환한다.
현재 노드가 지정된 노드를 포함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그 결과를 불리언(boolean)으로 반환한다.
현재 노드의 루트를 반환하며 사용 가능한 경우 섀도우 루트(shadow root)를 선택적으로 반환한다.
현재 노드에 대한 자식 노드의 존재 여부를 불리언(boolean)으로 반환한다.
지정된 새 자식 노드를 지정된 기존 자식 노드 앞에 추가한다. 새로운 자식 노드가 기존 노드인 경우에는 위치가 이동된다.
네임스페이스 URI
를 인수로 받아 지정된 네임스페이스가 현재 노드의 기본 네임스페이스인 경우 true
, 그렇지 않은 경우 false
를 반환한다.
지정된 노드와 동일한지를 테스트하고 그 결과를 불리언(boolean)으로 반환한다.
현재 노드가 지정된 노드와 같은지(===
연산자와 동일)에 대한 여부, 즉 동일한 객체를 참조하는지를 테스트하여 그 결과를 불리언(boolean)으로 반환한다.
현재 노드에서 지정된 프리픽스(prefix)와 일치하는 네임스페이스를 반환한다.
지정된 네임스페이스 URI
가 있는 경우 해당 접두사가 포함된 문자열을 반환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null
을 반환한다.
현재 노드와 모든 하위 트리를 정규화된 형식으로 변환한다.
자식 노드를 제거하고 제거된 노드를 반환한다.
현재 노드에서 지정된 기존 자식 노드를 새로운 노드로 대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