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ise
객체를 생성하는 생성자를 나타낸다.
Promise
객체는 반드시 Promise()
생성자에서만 생성되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내장된 API에서 비동기적인 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비동기 요청을 실행한 후 실행 결과를 바로 반환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Promise
객체를 생성해서 반환한다.
대표적인 예가 전역 함수인 fetch()
를 들 수 있다. fetch()
함수는 네트워크 요청을 수행한다. 네트워크 요청은 다양한 변수가 있을 수 있으므로 결과를 확인하는 시점을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다. 따라서 Promise
객체를 사용해서 비동기적인 처리를 할 수 밖에 없다. 더 자세한 내용은 fetch()
함수를 참고하기 바란다.
추가해서 createImageBitmap()
전역 함수도 역시 Promise
객체를 반환한다. 그 밖에 기본적으로 Promies
객체를 반환하는 API가 있으며 앞으로 계속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const promise = fetch(resource[, init])
네트워크 요청을 하고 Promise
객체를 반환한다.
const promise = createImageBitmap(image, sx, sy, sWidth, sHeight)
지정된 비트맵 이미지 리소스를 네트워크로 가져와서 필요만 부분만 사용하게 한다. 이때 이미지를 가져오는 작업 등이 비동기적인 처리가 이루어지므로 Promise
객체를 반환한다.
new Promise(executor);
Promise
객체의 생성자를 조회한다.
객체가 특정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는지를 블린(boolean
) 값으로 반환한다.
해당 객체가 다른 객체의 프로토타입 체인에 속한 객체인지를 체크한다.
매개 변수의 속성이 열거가능(enumerable)한지 여부를 체크한다.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작동하는 지역(locale)의 방식으로 출력이 된다.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반환한다.
객체의 원시(primitive) 값을 반환한다.
객체의 생성자 함수를 참조한다.
상속된 [[Prototype]]
참조하거나 설정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실제 코드상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ECMAScript에서 사용되지 않는 비표준이지만 최신 웹브라우저에서는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곧 표준 속성으로 지원될 확률이 높다.